등여드름자국이란

등 부위에 나는 여드름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치료의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때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된 등여드름은 결국 곪는 등 가려움을 유발하게 되고 무심코 손으로 긁어 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안쪽에서 피지가 터지면서 염증이 생기게 되면 피부가 패이는 등의 흉터가 남게 됩니다. 상처가 심한 경우에는 진피층 아래까지 손상이 되어 영구적인 흉터가 남는 경우가 있고 외형상 보기 좋지 않기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미용의 목적으로 흉터 제거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드름흉터가 주로 생기는 이유

일반적으로 피부에 흉터가 남는 이유는 무리하게 손으로 압출을 하여 피지가 제대로 압출이 되지 않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집에서 자가 관리를 하기 어려운 화농성여드름의 경우에는 가급적 건드리지 말고 전문적인 의료기관에서 제대로 압출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보통 턱여드름이 많은 편인데 여성은 등여드름과 가슴여드름도 곧잘 있는 편입니다.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층 (뚝섬유원지역1번출구) 등여드름한의원 아침맑음한의원   Tel:02-465-7588,   Fax:02-465-7599,   사업자등록번호:506-22-17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