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바디워시 자세히 알아보기

등드름바디워시

운동을 하거나 더운 여름철이 되면 땀을 흘리게 되는 일이 많아집니다. 모공을 통해 배출된 땀이 피부 표면에서 털 등에 맺혀 각종 바이러스나 균이 번식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악취가 나게 됩니다. 청결에 신경 쓰는 사람의 경우에는 자주 씻어주어 이런 부분을 예방하려 하지만 피부의 주름에 남은 비누나 바디워시 등의 세안제가 피부를 자극하고 이것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게 됩니다. 더군다나 이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 자체적인 피부 저항력이 약해져 모낭충 같은 기생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화학성분이 많지 않은 천연성분의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제품을 고를 때는 식약처에서 여드름 등 경미한 피부질환 보조요법제로 허가 받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천연 성분에 약산성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씻은 후에는 보습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욕실에 놔두는 샤워 타월의 경우 젖어있는 채로 습기가 많은 장소에 장시간 노출되다 보니 온갖 해로운 세균의 번식지가 되기 십상입니다. 샤워 타월을 다 쓰고 나면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충분히 말려주어 해로운 균이나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날씨가 건조해지고 추운 겨울에는 보습을 위해 오일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일 성분이 들어간 클렌징 제품이나 로션의 경우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샤워를 할 때는 다 씻고 나서 머리를 감기보다는 먼저 샴푸로 머리를 감고 나서 몸을 씻는게 좋습니다. 샴푸나 린스 등의 잔여물이 등에 남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층 (뚝섬유원지역1번출구) 등여드름한의원 아침맑음한의원   Tel:02-465-7588,   Fax:02-465-7599,   사업자등록번호:506-22-17277